진료안내

글로벌 약수 한의원은 근거중심적 통합의학 치료를 통해
객관적 암과 난치병치료, 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이명난청 | Re: 난청에 대해 궁금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약수한의원 작성일20-06-05 23:29 조회5,959회 댓글0건

본문

> > > 제 남편은 작은 소리로 말하면 잘 못알아 듣습니다. 쉽게 말하면 가는 귀가 좀 먹은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직 60대 중반인데 집안 어른들도 난청으로 일찍부터 보청기를 하시 분들이 많더라구요. 여러번 말해야 알고 잘 못들어서 크게 말하면 화냈다고 하는 바람에 자주 싸우게도 됩니다. 이런 경우 검사를 해봐야 하나요? 사회생활은 잘 하는 것 같은데 곁에서 보는 제가 보기에는 초기 증상이 시작된 느낌입니다. 난청이라면 혹시 치료방법이 있나요? 그냥 포기하고 보청기나 해야 할까요? 궁금해서 난청에 대해 검사나 치료를 알았으면 합니다. >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동관입니다.

난청이란 청각기관에 이상이 생겨 소리를 정확히 분별하여 들을 수 없는 상태로 청각이 저하 또는 상실된 상태입니다.

난청의 발생 원인은 청각세포가 죽은경우이거나 청각세포가 아프거나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서 발생합니다.

난청의 악화를 방지하기 위한 침 뜸 한약약물치료와 함께 정확한 주파수의 손상부위를 찾아 치료하는 음향치료를 병행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음향치료는 기능이 손상된 청각세포에 MTM 음향신호로 자극하여 문제된 청력을 어느정도 복원시키는에 특히 노인성 난청과 소음성 난청에 핵심치료입니다. 

난청을 그냥 노화로 가벼이 여기지 마시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시기를 권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