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안내

글로벌 약수 한의원은 근거중심적 통합의학 치료를 통해
객관적 암과 난치병치료, 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이명난청 | Re: 갑자기 이명이 생겼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약수한의원 작성일20-07-03 13:49 조회5,496회 댓글0건

본문

> > > 갑자기 2주전부터 이명이 생겼어요. 계속 소리가 잉잉 거리고 밤에 자다 깨다 자다 깨다 합니다. 갑자기 이리니 놀랍고 당황스러워요. 이럴때 검사나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갑자기 이리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치료가능한가요? >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동관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명을 허해서 오는 경우와 기능이 항진해서 오는 경우로 나누어 봅니다.

 

허해서 오는 경우는 피로나 영양섭취가 부실하여 원기가 떨어져 귀 주위의 기운이 저하되는 경우와 귀주위의 영양물질 공급이 충분치 못해 발생합니다.

항진된 경우는 자주 화를 내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간기능이 지나치게 항진되어 생기는 경우와 기름진 음식과 술 등을 과다하게 섭취한 결과로 이명이 발생합니다.

최근에 이명이 생겼다면 이명의 원인을 빨리 찾아 치료한다면 효과가 뛰어납니다.  

이명의 치료방법은 침 뜸 한약과 약침 추나등 한방적인 치료가 있습니다 

또한 손상받은 청각세포인 유모세포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 치료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내이의 달팽이관은 고주파부터 저주파까지 영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손상부위에 따라 이명소리의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최첨단의 이명검사기로 손상받은 유모세포의 주파수 영역을 정확히 찾아내어 치료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음파치료로 이명의 문제가 되는 주파수 영역을 찾아내어 미세음량을 들려주어 소리로 자극을 줘 청각세포를 단련하는 방법입니다.

이명이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빠른 치료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